이용약관

(주)요트탈래 온라인 승선신고서 플랫폼 이용 약관
(발효일: 2020년 1월)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요트탈래(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승선신고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게스트라 함은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숙박 장소를 빌리는 사람을 말합니다. 호스트라 함은 회원으로 회사에서 숙박 장소를 대여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게스트 수수료는 보트 호스트가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컨텐츠는 호스트 또는 게스트가 회사에 게재한 모든 회원소개, 이용후기, 사진,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정된 이용자약관을 이용자에게 이메일로 공지하고 이용자가 4주 이내에 개정에 대한 반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및 서비스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이 컨텐츠를 올리고 상호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용자가 올린 컨텐츠에 대한 책임은 컨텐츠를 생산해서 올린 원작자에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 보이는 정보와 회사에 의해 저장되는 정보를 회사와 별도의 저장매체에 기록물로 남겨 둘 책임이 있으며, 이는 증거, 회계 등의 목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인과관계가입증된 실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될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기존에 회사가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혹은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보트에 대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 회원의 개인정보를 주고 받아 따로 거래하거나 타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 호스트, 게스트, 및 보트에 대한 이용후기 및 평가를 사실과 다르게 올려 회사 서비스의 투명성을 왜곡시키는 경우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경우 적법한 사용권한이 없는 보트를 등록하여 대여 계약을 시도하거나 성사한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이용자는 회사에서 기재를 요구하는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야하고 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법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사의 정보 정책에 따라 기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와 무관한 정보를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허위로 판단되는 정보를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삭제 또는 공개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의 보트등록비용은 없습니다. 호스트는 보트에 대한 정보가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침해 시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회사에서 보트를 대여하는 호스트는 국가 또는 지자체가 정한 관련법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호스트는 공식적인 사업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보트 주위의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에서 명기한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을 위한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루어진 이용으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거래를 위한 결제방법 사용시 본인의 명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게스트는 본인의 명의로 대여료 및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호스트는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로 대여료를 지급받아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 또는 결제수단 사용 및 결제정보 입력 오류로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 및 지불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권한과 지불완료가 확인이 완료되기 전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거래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미성년자 거래를 회사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보트 대여로 발생한 수익에 법적 세금 납부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호스트는 보트대여 합의가 이루어지는 즉시 합의된 기간 동안 해당 보트를 합의된 조건으로 대여해 줄 책임이 있습니다. 이용자가 보트대여 거래가 성사되기 전에 다른 컨텐츠로 연결되는 링크나 개인 연락정보를 주고 받아서는 안됩니다.

제9조(계약성립, 계약취소, 수수료)
게스트는 회사에서 보트를 선택하고 숙박 일자, 결제 방법, 본 이용약관에 동의 표시 후에 예약요청 또는 예약하기 버튼을 누름으로써 계약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계약요청은 계약성사가 아니므로 호스트나 회사는 예약계약에 대한 책임과 의무가 없습니다. 게스트는 보트 대여료와 회사가 정한 게스트 수수료를 합한 총 비용 지불해야합니다. 게스트 수수료는 예약요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비용 지불이 확인된 예약요청만이 적법한 효력을 갖는 예약요청으로 지정됩니다. 호스트는 총 비용 지불이 확인된 적법한 예약요청에 대해서 24시간 내에 예약 수락 또는 거부를 해야합니다. 호스트가 회사의 예약관리 수락버튼을 누루고 수락사실이 게스트에게 통지됨으로써 예약은 성사됩니다. 적법한 예약요청에 대해 호스트가 24시간 내에 수락 또는 거부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예약요청은 만료되어 거래 진행이 중지됩니다. 호스트가 수락하지 않거나 만료된 예약요청에서 게스트가 회사에 지불한 금액은 게스트에게 환불됩니다. 계약이 성사된 예약을 게스트가 취소하는 경우 호스트가 정하고 예약요청시 게스트가 동의한 보트의 취소정책에 따라서 게스트에게 환불됩니다. 다만, 서비스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보트 취소정책은 유연, 보통, 엄격과 같이 3가지를 표준으로 합니다: https://www.commonbay.com/page/cancellation_policy 계약이 성사된 예약을 호스트가가 취소하는 경우 그에 따른 게스트의 손해와 비용에 대해서 호스트는 합당한 책임을 가집니다. 회사는 성사된 계약에 따라 게스트가 체크인 한 후 24시간 이후에 대여료에서 호스트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호스트가 지정한 금융계좌로 송금해드립니다. 회사와 개별 호스트와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별도로 결제일을 정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서비스 수수료와 호스트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 웹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https://www.commonbay.com/page/service_fee 회사는 호스트의 요구가 있을 시 예약처리, 게스트지원, 프로모션 등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계약 종료)
이용자의 계약기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계약은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계약 종료시에도 이미 발생한 계약건은 진행됩니다. 회사는 동반의무의 경미한 위반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기적인 은폐 또는 서비스 질에 대한 보장의 인정,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의 법적 책임에 기반한 요구, 생명, 신체 및 건강에 대한 상해로 인한 손해에 대한 보상 요구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법적 책임이 제외 또는 제한되는 한, 이는 회사의 고용직원, 직원 및 담당원 그리고 대리인에게도 해당됩니다.

제11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